2017-12-20

바이엘, 투명성 제고를 위해 앞장서

바이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신규 웹사이트 런칭



- ­안전성과 관련된 식물 보호 연구 요약 자료의 접근성 강화
- ­사회 구성원과의 공개적이고 투명한 대화 도모
- 규제 당국의 자료 요구에 대한 지원



2017년 12월 7일, 몬하임 – 바이엘은 식물 보호 제품의 평가에 필요한 과학적인 자료에 접근이 가능한 새로운 투명성 웹사이트 (www.cropscience-transparency.bayer.com)를 런칭했다. 이를 통해 바이엘은 기업 기밀 정보인 제품 구성과 제조 공정 자료를 보호하는 한편, 투명성을 높이는데 있어서 주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바이엘은 상당수의 활성물질에 대한 안전성 관련 연구 보고서 요약 자료 뿐만 아니라, 이미다클로프리드(imidacloprid)에 대한 보고서를 시작으로 각각의 안전성 관련 연구 보고서에 대한 비영리적 접근과 활용이 가능하도록 웹사이트를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비디오와 인포그래픽과 같은 배경 자료를 제공하여 규제과학(regulatory science)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한다. 바이엘은 이러한 방법을 통해 공개적이고 투명한 대화가 이루어지길 바란다.


크롭사이언스 사업부 글로벌 R&D 총괄 애드리언 퍼시 박사는 “식품이나 기술의 안전성에 대한 상충되는 의견들로 인해 일반인들이 허위와 진실을 구분하는 것이 어려워졌다. 이러한 상황하에서 바이엘의 이번 계획은 투명성 제고를 향한 중요한 움직임이라 보여진다”라고 밝혔다. 또한 애드리언 퍼시 박사는 "이전에 관계 당국과만 공유했던 안전성 자료를 사회 전체와 공유함으로써, 바이엘이 가지고 있는 투명성 제고에 대한 의지를 표명할 뿐만 아니라, 이것은 신뢰로 이어지고 이를 통해 대중과 과학 커뮤니티가 서로 연계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퍼시 박사는 "등록 절차의 기반이 되는 문서와 관련하여, 자유롭게 정보 제공 요청서를 제출할 수 있다는 점 외에도 대안적인 툴을 제공함으로써 전세계 관계 당국에 대한 지원이 목표이기도 한 새로운 웹사이트를 런칭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또한 퍼시 박사는 “해당 정보에 관심있는 일반 시민에서부터 과학 관련 커뮤니티 구성원까지 비영리 목적의 이들이 안전성 관련 정보를 빠르게 그리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이고, 그들이 과학적인 자료에 근거하여 그들의 의견을 확립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바이엘의 새로운 투명성 웹사이트는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다음 단계의 웹사이트는 2018년 초에 오픈될 계획이다. 이 단계에서는 비영리 목적의 사용자에 대하여 모든 심층 안전성 관련 연구 보고서에 대한 접근 요청이 가능할 수 있도록 추가적인 기능이 포함될 예정이다. 또한, 바이엘은 새로운 웹사이트에 다른 언어 (예, 독일어)로도 제공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