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6-14

바이엘, 투명성과 지속가능성 및 협력 기준 강화


• 바이엘, 혁신 솔루션을 바탕으로 환경영향 30% 감소 목표
• 향후 10년간 잡초 방제 추가 개발을 위해 약 50억 유로 투자
• 과학자, 언론 및 NGO참여 하에 다가오는 EU 글리포세이트 재등록 프로세스에 대한 과학적 준비 계획
• 작물보호제품의 개발도상국 판매 관련, 현지 규정 외에도 대다수의 주요 규제당국 기준을 충족한 경우에만 판매 예정



2019년 6월 14일, 레버쿠젠 – 세계적인 생명과학 기업 바이엘은 농업 분야의 새로운 리더로서 책임을 다하기 위해 투명성과 지속가능성, 협력 기준 강화에 나섰다. 베르너 바우만(Werber Baumann) 바이엘 그룹 회장(Chairman of the Board of Management)은 “바이엘은 인수한 농업 사업부 통합에 있어 상당한 진전을 이루고 있고, 현재 사업 전반에 걸쳐 투명성과 지속가능성을 제고하기 위한 방안을 시행해 나가기 시작했다”며, “바이엘은 현재 및 미래 세대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발판으로 바이엘의 기준을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몬산토 인수 이후 농업 분야 내 바이엘의 역할에 대한 여러 의구심과 우려를 불식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바이엘은 자사의 농업 포트폴리오에서 발생되는 생태발자국(ecological footprint)을 줄이기 위한 혁신 솔루션을 바탕으로 2030년까지 환경영향을 30% 감소 시킬 계획이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신기술 개발과 작물보호제 양를 줄이고, 보다 정밀화 된 기술 사용을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생물 다양성 회복 및 보존, 기후 변화 대처 및 천연자원 이용 효율 극대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바이엘은 환경영향지수(Environmental Impact Quotient, 이하 EIQ)를 현 시장 기준과 비교해 가며 진행 사항을 측정할 예정이다. EIQ는 1990년대 미국 코넬대학교에서 개발한 기준으로 물량(Volume)과 독성(Toxicity)을 연관시켜 물량만 이용했을 때보다 더욱 의미있는 측정 결과를 가져온다. 바이엘은 종자와 형질, 디지털 농업, 생물학적 솔루션, 그리고 새로운 저잔류 및 사용률 감소 제품에 대한 세계적 수준의 혁신에 투자함으로써 작물 솔루션의 EIQ 개선을 지속적으로 모색해나갈 계획이다. 나아가 전세계 전문가와 이해관계자를 바이엘 지속가능성 협의회(Bayer Sustainability Council)에 초빙해 전사적인 노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글리포세이트(glyphosate)가 농업과 바이엘의 포트폴리오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지만, 농업인의 선택권을 넓히고 잡초 방제법을 추가로 개발하기 위해 바이엘은 향후 10년간 약 50억 유로를 투자할 방침이다. 이러한 연구개발 투자는 저항성 메커니즘 이해도 향상, 새로운 작용 방식 발굴 및 개발, 맞춤형 잡초통합관리(Integrated Weed Management) 솔루션 개발 확대, 디지털 농업 툴을 통한 더욱 정확한 처방 등에 초점을 맞추게 된다. 또한, 전세계 잡초 분야의 과학자들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지역 차원에서 농업 맞춤형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이다.

바이엘의 근간이 되는 투명성을 위해 바이엘은 2017년부터 누구나 열람가능하도록 작물의 안전성 연구자료를 온라인에 공개하기 시작했다. 이후 약 30개 화합물에 대한 수백편의 연구 결과를 공개했고, 여기에는 회사가 소유한 글리포세이트 안전성 연구 107건도 포함되어 있다. 바이엘은 올해 말 시작 예정인 EU 글리포세이트 재등록 과정에서 과학자, 언론 및 NGO 대표등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할 계획이다.

무엇보다도 바이엘은 현지 규정을 초과 준수하더라도, 자사 제품에 일관된 안전 기준을 적용할 예정이다. 바이엘은 2012년부터 세계보건기구(WHO)가 급성 독성 1급으로 분류한 전 제품 판매에 대해 특정 시장 내 허용에도 불구하고 전면 중단하고 있다. 바이엘은 향후 개발도상국가에서 현지 시장의 안전 기준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작물보호제 규제 프로그램을 갖춘 주요 국가의 안전 기준을 충족해야만 작물보호제품을 판매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바이엘은 향후 몇 개월간 투명성, 진실성 및 존중을 바탕으로 과학자, 언론, 규제기관 및 정치권과의 모든 소통 정책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baye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바이엘에 대하여
바이엘은 생명 과학 영역인 헬스케어와 농업 분야에서 핵심 역량을 지닌 글로벌 기업이다. 바이엘의 제품과 서비스는 세계 인구의 증가와 고령화에 따른 현 시대 주요 과제들에 대한 해결책을 찾는데 기여함으로써 인류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자 한다. 바이엘은 지속 가능한 성장의 원칙 하에 혁신과 성장을 통한 수익의 극대화 및 가치 창출을 목표로 하며, 바이엘 브랜드는 전 세계적으로 믿음, 신뢰, 그리고 우수성을 상징한다. 회계연도 2018년 기준, 약 117,000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매출은 396억 유로, 자본 지출은 26억 유로, 그리고 R&D투자는 52 억 유로에 달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baye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 예측성 진술 (Forward-Looking Statements)
“본 보도자료에는 바이엘 경영진의 현재 가정 및 예상에 기반한 ‘미래 예측성 진술’이 일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다양한 위험 요소, 불확실성 및 기타 요소들은, 미래에 실제적으로 나타나게 될 결과들, 회사의 재정 상태, 경영 성과 및 개발, 본 자료를 통해 예측된 내용 간 차이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들은 바이엘의 공개 보고서들에서 논의된 내용들을 포함하며, 그 내용은 바이엘 웹사이트(www.bayer.com)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바이엘은 이러한 미래 예측성 진술을 업데이트하거나, 이러한 진술들이 미래에 발생할 사건이나 개발과 일치하는지 여부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목록